세상의 모든 정보

구글메일 바로가기 | 수신확인 | 발송취소

Published in Uncategorized.


구글메일 바로가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가 있다면 바로 네이버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로 여겨지기도 하며 대부분의 검색이나 활동들이 해당 사이트에서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통용되고 있는 것은 구글메일 바로가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Google은 온라인 우편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간편 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특히나 외국 기업과의 협업이 잦은 분들이라면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해 미리 알아두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네이버와는 전혀 다르게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옵션을 찾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구글메일 바로가기

구글메일 바로가기


구글메일 바로가기를 위해서는 크롬 창을 켜주시면 됩니다. 상단 위에 마련된 ‘Gmail’탭을 발견할 수 있지요. 이러한 과정은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익스플로러나 엣지 등 다른 종류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Google을 검색해 준 뒤 해당 탭을 클릭해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카테고리는 국내 서비스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받은 편지함과 보낸 편지함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당연하게도 새 우편을 작성해 볼 수도 있습니다. 보낸 이의 주소와 함께 간단한 제목, 그리고 받은 시기 등이 표기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구글메일 바로가기

구글메일 수신확인


구글메일 바로가기는 인터넷을 조금만 할 줄 아시는 분이라면 금방 알아보실 수 있을 텐데요. 희한하게도 발송취소나 수신확인을 위한 탭을 찾는 게 어려운 편입니다. 국내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과 달리 별도의 기능이나 옵션을 설정해야 한다고 해요.


먼저 수신확인을 위해서는 Chrome 웹 스토어에서 메일 추적 프로그램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한글로 입력해 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본인이 액세스하려는 계정을 체크한 뒤, 허용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가격이 다른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보셔야 합니다.

구글메일 바로가기

단순히 수신확인만을 하고 싶으시다면 무료 서비스를 선택해 보시면 됩니다. 추가한 이후 다시금 구글메일 바로가기를 하게 되면 보낸 편지함 받는 사람 왼편에 체크가 두 개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하나만 초록색 불이 들어와 있다며 아직까지 읽지 않은 것이라 해요.

구글메일 바로가기

구글메일 발송취소


발송취소를 하는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수신확인보다도 훨씬 수월한 편입니다. 간단하게 오른쪽 위에 위치한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모든 설정 보기를 누르게 되면 다양한 옵션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표기되는 언어는 물론이고 국가 코드를 바꾸어볼 수도 있는데요.

구글메일 바로가기

이중 보내기 취소가 바로 발송취소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가능 시간을 가장 길게 체크한 뒤 확인을 누르시면 그대로 적용이 되게 됩니다. 이후 편지를 보낼 때마다 실행을 되돌림으로써 해결해 볼 수 있다고 해요.

오늘 보여드린 것처럼 세계적인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나이 드신 분들이나 인터넷을 어려워하는 분들은 어려워할 만한 내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발송취소의 경우에는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뭐든지 첫 시도부터 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법입니다. 지속적으로 반복하면서 익히다 보면 수월하게 해낼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