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 신청방법 | 바로가기 | 신청조건

Published in Uncategorized.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코로나로 인해 전 국민이 힘든 시기가 3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가정과 소상공인 등을 위해 국가에서 보조금을 지급해 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이에 따라 신청방법이나 신청조건에 촌각을 세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정확한 기간은 예정되어 있지 않으나 전 국민의 88%가 1인당 25만 원 정도를 받아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1조 원 상당의 세금을 통해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뉴스는 정책브리핑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해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92128&pWise=main&pWiseMain=A6

국민지원금 신청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신청조건으로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가구 소득 88%에 해당하는 경우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맞벌이 및 1인 가구의 경우에는 별도의 기준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고액 자산가를 제외하고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지요.


신청방법은 국민콜 110을 통해 안내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대략적으로 추석 이전에서 이후 기간으로 예상해보시면 됩니다. 각 신용 및 체크카드 홈페이지 혹은 지역사랑상품권을 통해 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을 해볼 수 있다고 해요.

국민지원금 신청

국민지원금 다른 신청 방법


이외에도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통해 지급을 요청해볼 수 있는데요.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를 이용하시는 경우 각 지자체 주민센터나 지역 금고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찾아가는 신청방법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요청한다면 지자체에서 직접 해당 가구를 방문해 접수를 받는다고 해요.

국민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금 신청


이외에도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에 해당하는 경우 보다 확대된 보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집합 금지나 영업제한 조치로 인해 경영상으로 손실을 입은 분들이거나 경영위기 업종에 해당하는 이들이 해당되게 되는데요.

신청조건으로는 다양한 매출 감소 기준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희망 회복자금에 지원해볼 수 있습니다. 집합 금지로 인한 보상과는 무관하게 지원이 된다고 해요.


이외에도 2개월 이상 근속 중인 비공영제, 비준공영제 노선버스 및 전세 버스기사인 분들의 경우에도 재난지원금을 확대 지급받아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경우 1인당 80만 원 수준의 보조금을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역시 9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지요. 회사 또는 지자체 바로가기를 통해 안내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국민지원금 사용장소

이번에 지급되는 국민지원금의 경우 작년과 달리 스타벅스, 이케아, 명품 매장,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역상품권’을 주로 밀고 있는 만큼 활용처가 각기 다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네요.

국민지원금 신청

본인이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정부24’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혜택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해 보시면 성별, 소득구간, 가구 특성에 맞는 요소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