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방역패스 발급 | 기준 | 예외 | 유효기간

Published in Uncategorized.


방역패스 온라인 발급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이동이 금지될 정도의 팬데믹 현상이 도래했었습니다. 그러나 백신이 개발되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COVID를 시행하는 나라들도 많아졌는데요.


계속해서 거리 두기 단계를 높여가던 우리나라 역시 수도권 10명이라는 사적 모임을 허용하게 되었습니다.

방역패스 온라인 발급 방역패스 온라인 발급

방역패스 바뀐 기준


그러나 오미크론이라는 변종이 발견되면서 다시금 거리 두기 단계가 올라가게 되었지요. 이에 따라 현재는 사적 모임이어도 수도권은 6명, 비수도권은 8명까지 최대 인원 기준이 세워지게 되었는데요. 이마저도 2차 접종을 마친 상태여야만 합니다. 예외가 있다면 단 한 명만이 맞지 않은 상태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해요.


또 하나 변화한 점이 있다면 바로 방역패스 발급을 받아야만 식당, 카페, PC방, 학원 등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입장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기에 미리 증명서 및 음성확인서를 준비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예외가 있다면 미접종자가 단 한 명뿐일 때입니다.

방역패스 온라인 발급

방역패스 예외 조건


결혼식장이나 장례식장, 그리고 종교시설, 돌잔치 등의 생활 필수시설 역시 예외 지침이 되었다고 해요. 물리적으로 기준을 지키기 어려운 유원지나 백화점, 실외경기장일 때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렇듯 꼭 필요해진 방역패스 발급은 12월 12일까지의 계도 기간을 거쳐 13일부터 실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게 된다면 과태료를 물거나 벌칙 사항을 겪게 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주사를 맞지 않아 유효기간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18세 이하 청소년, 코로나 19완치자 등도 증명서 없이 여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어린 친구들의 경우 2022년 2월 1일부터 동일한 기준이 적용된다고 해요.

방역패스 온라인 발급

방역패스 발급


그렇다면 어떻게 방역패스 발급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COOV라는 어플을 통해 해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 모두 마켓 혹은 스토어에서 검색이 가능한데요. 해당 앱을 다운로드한 후 본인인증까지 완료해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예방을 했는 지의 여부와 백신 제조사 그리고 맞은 날짜 등을 모두 알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부스터 샷을 맞기까지의 유효기간 역시 체크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방역패스 온라인 발급

또 다른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방역패스 발급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QR 체크인 화면으로 넘어가 정보 불러오기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해보시면 되세요. 이 경우에도 COOV와 마찬가지로 여러 기준과 함께 유효기간까지 표기되고 있습니다. 지갑 자체에 보관되기 때문에 따로 실물 증명서를 휴대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방역패스 유효기간


앞서 예외 적용 시설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다중이용이 가능한 곳 대부분은 의무적으로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챙겨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 유의해야 하는 점이 있다면 유효기간이 있다는 것이겠지요. 무한정으로 인정이 되는 것이 아니기에 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

2차까지 주사를 맞으신 분들이라면 6개월까지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 기간이 지난다면 자동으로 만료가 된다고 하는데요. 소위 부스터 샷이라고 불리는 3차를 맞는다면 다시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 강화된 대책이 시행되고 있으니 미리미리 체크해 일상에 지장을 주지 않게끔 해보시면 되겠지요.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