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 뜻 | 부작용 | 대상자

Published in Uncategorized.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건이 있다면 바로 코로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예 국가적인 이동이 금지될 정도의 팬데믹 현상이 도래하기도 했는데요.


올해부터는 접종이 이루어지며 앞다투어 1차와 2차 백신을 맞기도 했었죠.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부스터샷 온라인예약의 뜻은 말 그대로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해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이시라면 지자체 콜센터 번호인 1399번호로 전화 소통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 한해 오프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때, 중요한 것은 신분증을 지참한 후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본인 혹은 대리인으로서의 신청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부스터샷 온라인예약을 뜻 그대로 원하신다면 코로나19 예방접종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해보시면 되는데요.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https://ncvr2.kdca.go.kr/

으로 접속해 보시면 됩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기에 안심하고 신청해 보실 수 있을 텐데요. 부작용에 대한 설명이 따로 나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하는 분들의 조건이나 기간에 대해서는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 혹은 대리인임을 인증한 후에 해보실 수 있겠지요.

부스터샷 뜻


그러나 오미크론 등의 변형 형태가 나타나며 부스터샷 온라인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불안감이 높아지다 보니 접종 후 몇 개월이 경과한 분들이 우선적으로 맞고 있습니다. 어떠한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지, 맞을 수 있는 기간과 신청방법, 부작용, 그리고 대상자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게 좋겠지요.


먼저 오미크론 뜻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일종의 변이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델타형보다 2배 높은 32개의 돌연변이를 보유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국내 누적 확진자만 하더라도 100여 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팬데믹 현상이 도래하기 전이 떠오를 정도로 급속하게 퍼져나가고 있지요.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부스터샷 부작용


현재 대상자들에게 사용되고 있는 종류로는 모더나, 화이자, 얀센,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맞은 후 4주가 경과했을 때 항체 수치를 측정해 보면 각자 증가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부작용 또한 동반되다 보니 미리 컨디션을 쾌적하게 유지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대상자가 되었다면 해당 백신을 맞는 뜻은 무엇인지 혹시 모를 부작용이 발생하지는 않을지 철저히 준비해 보셔야겠지요. 대표적으로는 타이레놀 등의 해열제를 구비해 두는 게 있을 텐데요. 약국에서 재고가 부족하다고 말하는 경우 다른 종류로도 대체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부스터샷 대상자


오미크론이 등장하면서 변이에 감염된 분들은 물론이고 확진자 또한 몇 천명 대 이상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정부에서도 대상자를 확대하자는 대책을 내어놓게 되었는데요. 19세에서 49세로 다소 확대가 된 상태입니다. 2차를 맞은 이후의 간격도 3개월로 단축이 되었지요.


변화된 대책이 나오기 전 까지만 해도 18세~59세, 그리고 간격 또한 5개월 이상으로 설정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3개월이 지난다면 이미 2차를 맞았던 분들 누구나 부스터샷 온라인예약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해볼 수 있으니 걱정이 되신다면 미리 챙겨 보시는 게 좋겠지요.

부스터샷 온라인예약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