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Published in Uncategorized.




흔희들 13월의 보너스라고 하던 연말정산!

이제는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보너스는 고사하고 애써모은 내 주머니의 현찰이 빠져나가게 되는 시대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1년 연말정산을 앞두고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이될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1.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추가공제 가능부분 확인하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여러분이 추가적으로 공제를 받을수 있는 항목이 무엇있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항목이 확인이되면 남은 기간동안 해당항목에 효율적으로 소비를 하시면 추가적으로 공제를 받을수 있는 금액이 늘어날수가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홈텍스에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2. 인적공제와 의료비공제는 소득별로 몰아주는 전략이 필요

인적공제는 부부가 중복으로 받을수가 없는데요. 맞벌이 부부의 경우 어느쪽으로 인적공제를 신청하는것이 맞을까요? 정답은 연소득이 더 높은 배우자에게 인적공제를 몰아주는것이 세율을 더 낮추는 방법 입니다.




그리고 의료비 공제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연소득이 낮은쪽으로 몰아주는게 맞는데요. 이유는 연간 총소득의 3% 초과분에 대해서만 의료비 공제신청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간총소득이 낮은쪽으로 공제를하는것이 더많은 금액의 의료비 공제를 받을수 있는 방법 입니다.

3. 무주택자 이면서 주택청약 저축을 하고계신다면 필수

연말정산시에 주택청약저축금액의 40%까지 공제를 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혹시 주택청약적금을 하고계신다면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아 청약금액의 40%를 공제받으시면 됩니다. 총 한도는 96만원까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4. 월세 거주중이라면 세액공제의 기준을 확인하세요

월세납부금액도  세액공제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한가지 제한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연소득 입니다. 작년까지는 연소득4000만원 미만인 분들에 한해서만 월세공제를 받을수가 있었는데요. 올해부터는 4500미만까지 확대되어 시행됩니다. 납부한 월세의 12%가 공제가 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세액공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2021년 연말정산 꿀팁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연말정산준비 꼼꼼히 잘하셔서 13월의 보너스 꼭!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