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2022년 집값 전망

Published in Uncategorized.


2022년 집값 전망

‘내 집 마련의 꿈’이라는 단어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런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주거는 삶의 주요 3대 요소로 손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이 온전히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스스로의 스타일대로 꾸며놓는 경우도 많지요. 이에 따라 넓은 생활 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증가하게 되었는데요.

집값 전망

내 집 마련


갈수록 주택 가격이 오르며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수익의 상승폭보다 현저히 높기 때문에 아예 매매가 아닌 전세나 임대 등으로 시선을 돌리는 분들도 많아지게 되었지요.


그러나 최근 수권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의 가격 상승 폭이 한 풀 꺾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중저가 아파트가 모여있는 관악구 등에서는 보합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서울과 멀지 않은 화성시의 경우에는 0.02%가량 하락한 폭을 보여주기도 했지요.집값 전망

2022년 집값 전망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보니 2022년 집값 전망에 대해 희망을 가지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여러 연구 기관과 부동산 관련 인플루언서들의 공통적인 의견은 내년에도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겁니다.


정부가 안정적인 공급액을 위해 여러 노력을 시도하고 있기는 하지만 세금 부담률과 더불어 전세 가격이 올라가면서 이에 따라 매매가도 함께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여러 정책이 시행되었던 것은 사실이기에 대출 규제 강화,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올라가는 폭이 그리 높지는 않을 것이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집값 전망

공급 부족


2022년 집값 전망에 대해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는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대구나 인천처럼 수요가 더 낮은 지역이 아닌 이상은 하락세를 보이기 힘들다고 해요. 급증하고 있는 사람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없기에 자연적으로 결과적인 매매가가 올라가게 되는 것인데요.

2022년 집값 전망뿐만 아니라 2~3년간은 수도권의 공급 부족이 이어질 것이라 보이고 있습니다. 3기 신도시 등의 수요를 맞추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긴 하지만 단 기간의 시장이 안정되는 것은 소원한 일이기 때문이지요.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어렵다 보니 오히려 불안심리가 확대되어 주택 금액이 점점 상승하게 된다는 것인데요. 그 중에서도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다른 기관보다도 상승률을 높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2년 집값 전망의 경우 5%로 예상되고 있다고 해요.

집값 전망

내년 선택지


이렇듯 밝은 미래가 예상된다고는 할 수 없는 게 지금의 현실인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무주택자분들은 자가를 마련하기 위해 소위 말하는 영끌을 시도하거나 무리를 해서라도 구입을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올해보다는 올라가는 폭이 둔화될 것이라 하니 오히려 지금이 기회가 아닌가 싶으실 수도 있는데요.

집값 전망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다주택자의 추가 구입에 대해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수요자나 자가가 없는 분들에 대한 입장은 엇갈리고 있지요. 당장은 변수가 많기에 권유하지 않는다는 발언이 있는 한 편, 내년의 대선 결과에 따라 세금 규제 등의 정책이 변화할 수 있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대선 이후의 바뀐 규제 등을 살펴보고 장기적으로 바라보기를 권유한다고 해요. 꼭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길게 보고 거주 환경이 좋은 아파트나 재개발, 재건축 등의 옥석은 가려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