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금리인상 영향 | 수혜주

Published in Uncategorized.


금리인상 영향


2021년도 어느덧 마지막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서 2022년을 전망하는 각종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요. 특히 우리 생활에 있어 중요한 돈이나 집값에 대한 소식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각종 전문가들의 소견이나 기관의 연구 결과를 알아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리인상

2022년 전망


2022년 증시는 과거인 2016년과 비슷할 거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11월 이후 경제 강국인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지속적인 물가 상승폭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지난 40년 간의 자료를 살펴봤을 때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도 함께 높아지고 있지요.

금리인상

금리인상 영향


앞서 2016년과 비슷할 거라는 의견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에 따라 당시와 비교해 금리인상 영향과 수혜주를 예상해 볼 수 있다고 해요. 우선적으로 양적완화가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해당 행위는 치솟은 수치를 안정적으로 조정하기 위해 중앙 기관이 시장의 채권을 사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국의 경우 매입 규모를 점차 줄여나가는 테이퍼링을 실시하면서 2014년부터 2년 여간 지속되었다고 해요.

금리인상

금리인상 수혜주


수혜주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게 될 텐데요. 아무래도 금리인상 영향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2016년도와 비교해 본다면 당시 가장 안전하다고 손꼽아지는 우량주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고 해요. 1년 사이에도 차트가 확 바뀌게 되니 주식을 하는 입장에서는 가슴을 졸이게 될 수밖에 없겠지요.


실제로 확실한 주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높은 영업이익률을 가지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낮은 기업을 선택했을 때 수익률이 높았다고 하는데요. 이를 토대로 수혜주를 예측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은 12월 FOMC 회의에서 이미 테이퍼링의 규모를 확대하겠다고 발표를 한 상태입니다.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금리인상 영향의 경우 3회로 수정했다고 하는데요. 꼭 2022년이 아니더라도 2023년, 2024년에도 올라갈 것이라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점점 가속화가 되어 수혜주가 나타나는 한 편, 혼란을 겪게 되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겠지요.

금리인상

미래 계획 세우기


금리인상 영향이나 테이퍼링이 가시화되면서 향후 상당 기간은 불확실한 시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종목을 관리하기보다는 튼튼하면서도 흔들림이 적은 종류들로 줄여나가는 것이 권유되고 잇는데요.

올라가는 게 확정된 이상 위험자산을 정리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그렇다 보니 여러 시장에서 외국인의 자본금이 빠지게 되겠지요. 단기적으로 바라봤을 때는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런 미래가 보이고 있다면 안정적이면서도 내실이 탄탄한 수혜주를 찾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계획 자체를 해당 종목들로 구성해 보는 게 유리하겠지요.

금리인상

정책이나 여러 입장들이 불확실했던 시기에 비한다면 가시화된 지금은 오히려 속이 시원하다고 말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보를 빠르게 얻어 현명한 계획을 세우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2030세대처럼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해당이 되겠지요.

어떤 종목을 대하든 투자의 책임은 온전히 본인이 지게 되는데요. 특정 누군가의 의견에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 판단해 행동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