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2022년 최저시급 예상 | 월급 | 연봉 | 실수령액

Published in Uncategorized.


2022년 최저시급 예상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자신의 노동에 대한 최소한의 임금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불과 한 세기 전까지만 해도 과한 업무시간에 비해 턱없이 적은 월급을 받아 가야 했지요. 영화나 여러 작품에 등장하는 전태일 이후로 전태일 열사 이후로 지금의 연봉을 받게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최저시급

최저시급 존재 이유


최소한의 실수령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해마다 인상되는 2022년 최저시급 예상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봉 상승폭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최저 월급을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연적으로 실수령액이 증가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2022년 최저시급 예상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사회에서 아직까지도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하는 분들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만약 이 선이 낮아지게 된다면 노동 시간에 비해 턱없이 적은 소득을 얻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상승폭은 보장이 되어야겠지요.

최저시급

2022년 최저시급 예상


앞서 말씀드렸듯 최소한의 선이 보장되어야 하는 이유는 근로자의 생활 안정과 노동력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입니다. 저임금을 받고 근무하는 분들의 삶을 보하기 위한 제도인데요. 매년 심의가 이루어지고 있어 결정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단 한 사람만의 의견으로 결정이 되는 것은 아니며 매년 3월 31일 고용노동부 장관이 위원회에 심의를 요청하게 됩니다. 이후 5~6월에 이르게 되면 전원 회의에서 제시와 협상이 진행되게 되는데요. 최종적으로 확정이 되는 시기는 6월 2일~9일 사이입니다.

다음 해의 최소 금액을 결정한다고 해요. 그렇다고 하여 이의 신청이 반려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협상해야 할 사항이 더 존재한다면 관련 장관이 8월에 이를 고시하게 되지요.

최저시급

최저시급 연도별 인상폭


어린 나이에 아르바이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꼭 2022년 최저시급 예상이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금액은 꾸준히 상승을 해왔습니다. 가장 높게 올랐던 시기는 2018년인데요. 무려 16.4%가 인상되며 많은 분들의 월급과 연봉 그리고 실수령액에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저시급

최저시급 급여 계산기


이를 토대로 연봉을 알아보고 싶다면 네이버 등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계산기를 이용해 보시면 되는데요. 주급, 월급 등을 선택해 환산해 볼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까지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금액을 알아보실 수 있지요.

그러나 직군이나 수입별로 제외되는 세금이 고려되지는 않을 텐데요. 마찬가지로 각 회사별로 주어지는 복리후생, 시간 외 수당 등은 포함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실수령액을 알아보고 싶다면 이런 부분들까지 고려하여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계산기라고 해서 내가 직접 받게 되는 돈과 완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무조건적으로 신뢰하기보다는 어느 정도 수준인지 체크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지요.

최저시급

2022년 최저시급 예상안은 결국 9160원으로 결론이 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월급과 연봉을 계산한 뒤, 본인의 실수령액을 알아보면 될 텐데요.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설문을 했을 때, 대부분은 2021년 안에 대해 불만족을 표했다고 합니다. 만 원을 요구하는 이들이 절반을 넘어섰다고 하지요. 이를 완전히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꾸준히 인상이 되고 있긴 합니다.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