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 지급일 | 지급기간 | 조회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 지급일 | 지급기간 | 조회


국가에서 내세우는 제도 중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지만 이에 따른 시기 같은 것이나 지원 요건을 몰라 신청을 못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이 놓치는 부분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입니다.


충분한 근로소득과 사업소득 혹은 종교인 소득이 있으면 거주자로서 소득, 재산 요건을 충족하게 되면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자격을 잘 몰라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하는 것을 놓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국세청의 소식을 담아 지급일, 지급기간, 그리고 조회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근로장려금

올해의 경우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은 5월이었습니다. 5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또한 있었는데요. 일 년을 기점으로 상반기와 하반기를 가르는 달이 5월이기에 이런 신청을 해 두면 9월에 소식을 받아 볼 수 있게 됩니다.


국세청에서 조건에 포함되면 조건에 충족한다고 우편을 통해 알릴 때도 있고, 아니면 문자를 통해 신청하라는 안내를 받게 되는데요. 신청 안내문을 받지 못하더라도 신청 자격에 해당하면 홈택스 또는 세무서에 유선을 통해 충분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조회


근로장려금 조회 방법은 이러합니다. 가장 편리하게 하는 방법은 ARS 유선을 통한 것으로 안내문을 받았다면 이를 통해 권장 시기에 맞추어 9시 이전 18시 이후 안에 신청하면 됩니다. 국번 없이 1544-9944를 통하면 조회 역시 쉽게 가능하며, 조회 후 바로 신청까지 닿을 수 있게 되는데요.


지금은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통해 인터넷 혹은 휴대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지만, 유선이 가장 편한 분은 이런 조회 방법을 통해 본인이 대상자에 포함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지급일


지급일 안내는 정기 신청에 따라서 조금 달라집니다. 매 정기 신청은 5월이고 지급일은 9월이 됩니다. 반기 신청의 경우 일 년에 두 번 신청이 가능한데, 이때는 상반기에 한 번, 하반기에 한 번 신청이 가능하며 정기 신청을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해당 지원금이 더 넓게 되는데요.


지급일 안내는 9월 중으로 각 세무서에 따라 약간 상이하게 됩니다. 직전년도 소득 금액을 기준으로 지급일 맞게끔 지원금이 들어오기 때문에 철저하게 살펴보는 것 또한 필수가 되겠네요.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지급기간


지급기간 관련해서는 이렇게 나누어져 있게 됩니다. 상반기 소득과 하반기 소득에 의한 것으로 보아 반기 신청 지급기간 안내인데요. 신청기한은 3월과 8월 둘로 나누어졌으며 5월 정기를 놓치게 되었을 때 신청하면 지급기간 6월 혹은 12월 중에 금액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지급기간 같은 경우 매년 같은 날에 정해져 있어서 작년도를 기준으로 해도 올해 역시 똑같이 이루어졌다는 점 유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를 통해 지급일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계좌로 지급액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같은 경우 가구원 구성에 따라 다르게 총급여액과 근로장려금이 나누어지게 됩니다. 단독가구,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 등 나한테 맞는 가구에 맞게 근로장려금 온라인 신청 하게 되며 이때 급여액은 작년 소득을 기준으로 해서 조회 통해 알아보면 되는데요. 단독가구의 경우 150만 원, 홑벌이 가구의 경우 260만 원, 맞벌이 가구의 경우 300만 원의 최대 지원금이 나옵니다. 잊지 말고 신청해서 근로장려금을 챙겨 보시길 바랍니다. URL은 아래 기재하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