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일자리 찾기 | 구하기 | 안정자금 지원 방법은?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일자리 찾기 | 구하기 | 안정자금 지원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자리 찾기 어려운 근로자와, 일할 사람을 구하기 어려운 사업장을 위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의 인상에 따라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을 위하여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해 주는 정부 지원사업입니다. 지난 해인 2020년에 지원받던 사업장도 2021년 들어 새롭게 신청해야 하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일자리 찾기


아무래도 일자리 찾기가 하늘의 별 따기와도 같은 요즘인데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크고 작은 사업장마다 전체적으로 타격이 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따라서 경영난으로 인해 사업 규모를 축소하거나 폐업을 하는 업장도 적지 않은데요. 노동자 입장에서도 일자리 찾기가 어렵고, 사업주 입장에서도 업장을 이끌어 나가는 데 힘에 부치니 모두가 어렵기는 매한가지입니다.

일자리 구하기


정부에서는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우신 노동자들은 물론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을 꾸려 가는 사업주들까지 동시에 지원해야 하는 입장이므로, 경영난을 겪으면서도 노동자의 임금을 삭감하지 않는 사업주들을 위해 인건비 지원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일자리 안정자금의 경우 고용노동부 산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일자리 안정자금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 메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jobfunds.or.kr/

일자리 안정자금

그럼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절차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위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신청하거나, 근로복지공단 지사에 방문/우편/팩스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상자는 고용보험 적용 제외된 사업장 및 근로자인 만큼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농업경영체증명서, 어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 업종 확인 가능 서류와 대상 근로자의 근로계약서 등이 있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이후 근로복지공단의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심사 과정은 1차와 2차로 구분됩니다. 1차 심사 과정에서는 고용보험 DB 연계를 통하여 자격요건을 검증하게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 바랍니다.


이어서 2차 심사 과정에서는 e-나라도움 등의 시스템으로 추가 검증이 이루어지는데요. 이 또한 세부사항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심사에 통과한 사업장에는 안정자금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사업장 계좌로 직접 현금 지급되며, 매월 15일 1회 지급됩니다. 참고로 2회분 이후 지급되니 기억해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또한 이러한 제도를 악용하는 사업장을 적발하기 위해 사후관리에 들어가는데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주기적으로 부정수급이 이루어지지 않았는지 모니터링하며 조사시 적발된 경우 환수명령을 하거나 형사고발을 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고용노동부에서는 부정수급이 적발된 사업장에 환수금을 강제로 징수하거나 제재부과금을 부과징수하게 됩니다.

이처럼 일자리 찾기도, 일할 사람을 구하기도 어려워진 요즘 사업주와 근로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돕는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이 시간 함께 살펴본 지원 제도를 통하여 다같이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